취미/축구

2020/11/04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D조 아탈란타 BC vs 리버풀 FC

홍레지 2020. 11. 1. 15:25

2020년 11월 4일 아탈란타BC의 홈구장 게비스 스타디움에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D조 아탈란타 BC와 리버풀 FC와의 경기가 있습니다. 

 

 

아탈란타 BC는 정말 재밌는 팀입니다. 위 짤을 몸소 실현하는 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경기들을 보면 4골, 3골씩 몰아치고 있습니다.

일리치치, 두반 자파타, 알레한드로 고메스등의 공격수들을 앞세워서 골을 몰아치는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그 5경기만 해도 17득점, 13실점으로 그냥 골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현재 1위인 AC밀란은 12득점, 5골이나 더 넣었습니다. 챔스 조별리그 경기 골 수까지 합치면 20득점이 넘어갑니다. 저번 시즌에도 98골 48실점을 달성하였고 우승팀 유벤투스의 76득점 43실점에 비해 상당한 골 수를 자랑했습니다.

양쪽 풀백들까지 공격적으로 쓰는 전술을 펼지는데, 공격적으로 쓰는데 비해 생각보다 실점이 낮습니다. 

리버풀 FC는 최근 계속 꾸역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직전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경기에서도 역전으로 승리했고, 전 6R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도 역전승을 가져왔습니다. 아탈란타만큼 득점력은 높지 않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승리를 가져오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살라, 피르미누, 마네에 이어 디오구 조타라는 확실한 득점루트가 생겼습니다. 직전 프리미어리그 7R 웨스트햄 전에서 경기 70분 교체로 투입되어 역전골을 넣어 리버풀에 승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꾸준히 선발, 교체로 출전하고 있고, 계속 득점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경기에도 출전한다면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센터백 리스 윌리암스

7R 웨스트햄전에서는 시즌아웃 된 반다이크의 대체자로 나다니엘 필립스가 출전했습니다. 저번 챔스, 리그컵에 출전했던 리스 윌리엄스가 나올거라 예상했으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필립스가 출전했습니다. 경기 중에 웨스트햄의 롱볼축구를 계속 막아내고 좋은 수비를 펼쳐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경기 후 POTM에 선정되기까지 했습니다. 아직 한 경기뿐이라 반다이크의 완벽한 대체 자원이라고 판단하기엔 어려우나, 이러한 좋은 수비옵션이 생긴 것 만으로 리버풀엔 호재로 작용할 듯 합니다.

이번 경기는 아탈란타와 리버풀간 골 대결이 재밌을 듯 합니다. 아탈란타가 리버풀 상대로 또 골을 몰아칠지, 살라와 조타 등 리버풀이 골을 몰아칠지. 공격적인 팀들간의 대결은 항상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경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