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축구

2020/11/01 프리미어리그 7R 리버풀 FC vs 웨스트햄 FC

홍레지 2020. 10. 31. 21:34

2020/11/01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리버풀에 위치한 리버풀 FC의 홈구장 안필드에서 리버풀 FC와 웨스트햄 FC 경기가 펼쳐집니다.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경기입니다.

 

 

 

리버풀은 역시 부상병동을 차려서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수비진이 부상으로 전멸했습니다. 반 다이크의 시즌 아웃, 마팁도 부상, 파비뉴도 부상으로 인하여 이탈하였습니다. 주전은 조 고메즈 한 명에 짝으로 유스나 다른 포지션 선수를 끌어서 기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센터백 대타로 쿠메 티오, 반 덴 베르그, 챔피언스리그 아약스과 미트 윌란과의 경기에 출전했었던 리스 윌리엄스가 출전하지 않을까 점치고 있습니다. 제임스 밀너가 다시 한번 센터백을 볼 가능성도 있습니다.

 

공격 쪽 에서는 공격수들이 바쁜 일정을 치르다 보니 폼이 살짝 떨어진 듯 하나, 이번 시즌 신입생 디오구 조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번 경기에 뛸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타는 셰필드전에서 역전골로 팀에 꾸역승을 가져다 주기도 했고 최근 챔피언스리그 미트 윌란전에서도 골을 넣으며 주전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웨스트햄의 공격진은 화력이 폭발하면서 4골, 5골을 떄려넣고 있고, 아스날까지 잡아내는 무시 못할 저력을 내고 있습니다. 심지어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0대 3으로 지는 상황을 무승부로 만드는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올 시즌 주포인 미카일 안토니오가 부상으로 결장하여 난처한 상황입니다. 미카일은 웨스트햄 6경기에서 리그 3골을 넣었습니다. 그 중에서 한 골은 맨시티전에서 바이시클킥으로 동점골을 만들어 웨스트햄을 패배에서 구해낸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햄스트링 부상으로 6주간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이번 리버풀전에서도 나오지 못합니다. 

 

 

 

솔직히 앤디캐롤이 뉴캐슬로 이적해서 많이 아쉽습니다. 웨스트햄 소속으로 리버풀한테 골을 때려 박는 모습을 보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여하든 이번 경기도 재밌을 듯합니다. 리버풀은 이 어려운 상황을 잘 해쳐나갈지 웨스트햄이 또 강팀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